The 2-Minute Rule for 선릉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에 대한 문의나 의견을 남겨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겠습니다. 처리 결과는 의견·문의 게시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은 공공저작물로서 공공누리 제도에 따라 이용 가능합니다. 백과사전 내용 중 글을 인용하고자 할 때는 '[출처: 항목명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과 같이 출처 표기를 하여야 합니다.

선릉역은 대표적인 개념환승역으로 꼽히는데, 환승 시 에스컬레이터 하나로 타고 올라가는 간단한 환승구조를 가지고 있고, 엘리베이터도 수인·분당선은 한국철도공사 관할이기에 닫힘 버튼이 작동한다.

사적 지정에 유네스코 등재까지 되었으니 더 이상 논할 필요도 없는 말이다.

공유하기 블로그 주소 변경 불가 안내 블로그 마켓 판매자의 이력 관리를 위해

또한 양꼬치, 양갈비 외에도 꿔바로우, 마파두부, 마라바지락볶음 등의 미쓰양꼬치만의 특별한 메뉴들도 별미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탁트인 테라스로 포장마차 감성을 분위기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매장도 넓어서 여럿이서 모임,회식으로 좋습니다.

기사 참조 선조수정실록엔 이 날짜에 도굴되었다고 기록하면서도 선릉오피 주석으로 정확하게 언제 도굴되었는지는 모른다고 적고 있다. 그러므로 그보다 더 이전에 도굴되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다.

서울 시내에 있는 곳부터 먼저 둘러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목표는 헌인릉~

네이버 아이디 또는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자 사용은 피해주세요. 블로그 도움말에서 아이디 변경 유의사항을 확인해보세요. 나중에 할게요

특안심, 스페셜 육회, 꽃등심, 경애 등안채, 소갈비살, 치마살, 설화 살치살, 한우등심불고기, 한우 미나리 누룽지밥, 경애등안채, 일품채끝

야사에서는 문정왕후가 죽은 뒤, 문정왕후의 무덤을 정릉으로 정했는데, 마침 한강에 큰 물이 들어 정릉이 잠겼다.

이후 순조 때와 고종 때 무덤에 왕릉 표석(表石)을 세우고 산지기를 두어 관리했지만, 여러 차례 도굴당한 것으로 보인다.

재실은 제사를 준비하던 곳. 전통 한옥처럼 지어져 있고, 개방되어 있어서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산책로 언덕마루에서 찍은 사진. 지난 토요일 저희 와이프와 아들의 인생샷 건진 것 같아요. 마치 그림속 풍경같지 않나요? ㅎㅎ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